상주관광
- home
- 커뮤니티
- 상주관광
총 108개 ( 6 / 11 Page )
-
무지개산 - 무지개산(441.1m)은 백두대간 마루금에서 살짝 비켜있는 육산이다. 야트막하면서 빼어난 구석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무지개 만큼이나 우리에게 친근감을 주는 그러한 산의 하나다.
-
팔음산 - 팔음산(八音山 762.3m)은 전형적인 육산이다. 과거 흑연생산지로 유명했던 월명. 득수광산이 있었던 곳으로 여기저기 흑연을 캤던 흔적이 있으며 지금은 포도 생산지로 유명하다.
-
옥량폭포
- 입석 1리 옥양동의 석문사 깊은골에서 흘러내리는 물이 구름다리사이로 무지개빛 옥수를 토해내니 옥량폭포이다.화북면 입석리 옥량동의 계곡에 있다. 백악산이 길게 뻗은 줄기의 북면(北面)이다. 이 쪽은 남면인 용화쪽의 유순(柔順)과는 대조적으로 암만이 험준하고 인상이 강직하다.이러한 산세에 따라 계류 또한 굴곡(屈曲)과 영진(盈進)이 무상(無常)하여 격탄(激灘)...
-
노악산 - 노악산(露嶽山 728.5m)은 국립지리원 지도에 노음산(露陰山)으로 되어 있다. 이 산 아래에 있는 남장동 마을 사람들이 노음산 또는 논산이라고 부르는데서 유래된 것으로 추측된다.
-
수선산 - 수선산(修善山 683.6m)은 상주시 청리면 청상리와 낙동면 수정리에 솟아 있는 육산으로 연산군 시절 연산군의 만행을 싫어하여 피신 은둔 수도한 선비가 많았다고 하여 이름지어진 산이다.
-
백원산 - 백원산(百元山 523.7m)은 육산으로 상주 안산의 하나며 이 산의 조산은 갑장산이다. 일명 국사봉이라고도 한다. , 백원산(百元山 523.7m)은 육산으로 상주 안산의 하나며 이 산의 조산은 갑장산이다. 일명 국사봉이라고도 한다.
-
오봉산 - 오봉산(五峰山 235m)은 이안천변의 야트막한 산이다. 예부터 상당히 큰 고을이었던 함창의 정남방에 들판 위로 다섯 봉우리가 섬처럼 떠 있어 이름이 났다.
-
천봉산 - 천봉산(天峰山 435.8m)은 상주 삼악의 하나인 석악으로 노악산을 조산으로 하고 있다.
-
복우산 - 소가 누워있는 형상의 산이라고 해서 이름지워진 복우산(伏牛山 508.7m)은 낙동면 신오리와 구미시 옥성면 산촌리와 옥관리에 걸쳐있는 하나의 육산이다.
-
노약산
- 노악산(露嶽山 728.5m)은 국립지리원 지도에 노음산(露陰山)으로 되어 있다. 이 산 아래에 있는 남장동 마을 사람들이 노음산 또는 논산이라고 부르는데서 유래된 것으로 추측된다.









